[들쑥날쑥 인바디] 저의 골근과 체지방률을 어느 정도일까요?

2023-01-25 09:00:47
 

몸 상태 확일할 때
"눈바디 > 인바디"
"눈바디 해라" 라는 말을 많이 들었고
살을 뺀다하는 주위사람에게도 얘기합니다.

그런데 제가 인바디에 집착하네요 ㅋㅋㅋ
(숫자는 좋은 기준점이 되어서 그런듯해요)

눈으로 봤을 때, 과거의 몸보다 훨씬 좋아짐을 알지만
인바디로 보면 수치상 비슷해요
또한, 어제와 오늘의 인바디상 수치가 너무 달라요

여러분들께 여쭤보고 싶어요!

제 몸 정도는
골격근량 몇kg에 체지방율이 어느정도로 보이나요?
키는 169입니다
 
댓글12
(친구추천코드: 공부하는트레이너)
2023-01-28 15:14:23
골격근은 모르겠습니다 체지방은 10프로조금 넘어보이네요 10프로 초중반의 모습으로 보입니다 눈바디가 최고입니다
(친구추천코드: 머슬마인드)
2023-01-26 21:15:14
골근은 모르겠고
체지율은 10퍼 조금 넘을것 같습니다.
(친구추천코드: 문영91)
2023-01-26 08:46:06
체지방은 15프로는 안될거 같네요
(친구추천코드: 풀스쿼트)
2023-01-25 17:24:14
잘 모르겠습니다 골격근
너무 어렵네요 ㅎㅎ 다른 분들 말씀처럼 하체도 안나와있기도 하고요ㅠㅠ

체지방은 13~14% 예상합니다
(친구추천코드: 꿀곰)
2023-01-25 16:10:24
체중이랑 하체가 안 보이는데 골격근량을 어떻게 가늠하나요...
체지방은 12~13% 정도로 보이네요
무집
(친구추천코드: XFHI-40)
2023-01-26 08:25:05
@꿀곰 체중은 68kg 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친구추천코드: 찹쌀떡)
2023-01-25 15:45:48
인바디가 딱 숫자로 표기되니 보기 편한 장점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측정 방법을 잘못하지 않는다면. 나름 꽤 잘 맞기도하기에... 1~2달 간격으로 적당히 활용하면 충분히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배제하지도 마시고. 또 너무 매몰되지도 않게 그냥 전체적으로 바라고자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하나의 이정표 정도라고 받아드려보세요 ㅎㅎ

또 하체를 보지 못해서... 하체에 평균~평균이하로 잡힌다면 15%언저리가 나올 수도 있지만
그 이상이 잡힌다면 12~13%정도도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친구추천코드: LRIA-60)
2023-01-25 14:51:02
골격근은 추측이 불가능하며 체지방은15퍼 전후로 생각됩니다ㅎ
(친구추천코드: 아들이야너)
2023-01-25 14:12:12
인바디에 집착한다는 말은 결국 자신감이 없다라는 말이라고 봅니다
내가 올바르게 하는가에 대한 기준점을 수치상으로 확인하고 싶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분들일 수록 아무래도 경험에 따른 자신감이 없는건 어쩔 수 없다고 보기는 합니다
하지만 운동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쌓이면 자신의 운동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고, 때문에 인바디에서 보여주는 오락가락한 수치에 연연하지 않죠

인바디보다 눈바디를 보라는 말의 의미는 실제로 인바디는 몸이 좋으냐를 체크하는 목적의 기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금 질문자분처럼 과거보다 나아졌음에도 엇비슷한 수치를 보여주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인바디는 건강의 지표로 활용될 수는 있으나 운동능력의 향상이나 눈으로 보여지는 몸을 발전 상황을 판단해줄 수 없습니다
보디빌더 분들이 시합 목적으로 인바디를 활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만 봐도 그것의 활용이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는거죠

인바디가 보여주는 수치는 사람마다도 꽤나 다른데 질문자분은 현재 복부나 전거근 등등의 근육무리의 분리도가 제법 보이는 것으로 봐선 13~15퍼 정도가 아닐까싶습니다.
다만 같은 체지방이더라도 근육량이 더 많을 경우 더 선명해 보이는 경우가 많아 대략적인 수치를 가늠해볼 뿐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눈으로 보이는 몸에 집중하시면서 자신의 발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결국 그런 태도 역시가 자신의 운동에 확신을 주고, 발전에도 더 큰 도움을 줄겁니다
무집
(친구추천코드: XFHI-40)
2023-01-26 08:26:36
@아들이야너 저의 마음을 꿰뚤어 보신 것 같아요 ㅎㅎ
조언 감사합니다!
(친구추천코드: XFHI-40)
2023-01-25 08:52:16
+ 운동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ㅎㅎ
무집
(친구추천코드: XFHI-40)
2023-01-26 08:27:06
@무집 몸무게는 68kg 입니다!
답변감삼돠
2023-02-07
41
시광 구조대
2023-02-06
52
후우
2023-02-06
84
근비대스트렝쓰
2023-02-06
102
시언이아빠
2023-02-06
161
헐크보이
2023-02-06
117
누가봐도내츄럴
2023-02-05
115
로니콜먼의주사기
2023-02-05
182
로니콜먼의주사기
2023-02-05
97
방빙
2023-02-04
145
어흥이
2023-02-03
246

댓글의 답변글 작성

댓글 수정

차단하시겠어요?

이 회원이 현재 게시판에서 쓴 글과 댓글이 보이지 않습니다.